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 (부팅 속도 빠르게 하기)

IT인터넷/윈도우|2018. 1. 25. 15:26

윈도우를 잘 아는 분들은 포맷 후, 윈도우재설치시 꼭 하는 작업들이 있는데 바로 시작프로그램을 줄여줘서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상당히 간단한 작업인데, 모르는분들은 대부분 그냥 써서 시작프로그램들이 어마하게 쌓여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부팅속도가 엄청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윈도우에서 다 되는 방법인데요, 윈도우 화면 하단 좌측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창을 클릭하여, msconfig이라고 써줍니다. 아니면 시스템 구성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되는데, 시스템 구성을 클릭하시거나, 검색어 입력하고 바로 엔터를 누르시면 실행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시스템 구성이라는 창이 뜨는데, 거기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르고,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작업관리자가 뜨게됩니다. 시작프로그램 목록들이 쭈욱 나오는데요, 원하는 프로그램 리스트에 마우스를 클릭해서 선택 후, 마우스우측버튼을 누르고 사용 안 함으로 클릭, 만약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시작프로그램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컴퓨터사양이 낮으신분들은 이 작업을 통해서 부팅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셔서 한번 설정을 해보세요 ㅎㅎ 보통 바이러스차단프로그램같은것만 빼고, 나머지는 다 사용 안 함으로 하셔도 될 겁니다. 은행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은 관련 보안프로그램 등들이 많이 깔려서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있으니 그 점은 참고하시고 관리하시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