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탐색기를 실행하면 뜨는 최근에 사용된 파일 안보이게 하기

IT인터넷/윈도우|2018.01.18 17:06

윈도우10은 참 좋은 운영체제입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깝놀하게 되는 순간이 있는데요. 바로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했을 때입니다. 왜냐고요? 바로 탐색기 첫화면에 내가 실행했던 파일과 폴더 등이 적나라하게(?) 다 표시가 되어있는겁니다. 내가 실행했던 음악, 동영상, 문서, 야구동영상(?) 등이 다 떠 있다는거..!! 어떤 이유가 됐든간에 상당히 기분이 좋지가 않을겁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이 내PC를 사용한다면 그대로 다 노출되게 되는건데요.

 

이렇게 나를 깝놀시킨 탐색기의 첫화면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면 첫화면 저 빨간테두리안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들이 뜨게 되는데요. 저 곳에서 완전 삭제시켜 보겠습니다.

 

 

 

일단, 탐색기를 실행하시고 아래 사진처럼 탐색기 첫화면에서 상단 좌측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에 생기는 메뉴에서, 아래사진처럼 우측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럼 팝업설정창이 하나 뜨는데, 거기서 개인정보보호 부분의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부분을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탐색기를 실행해서 첫화면을 확인해보세요. 사라졌을겁니다 ^^ 휴..다행?

 

 

윈도우가 이 기능을 만든것 까지는 좋았는데, 기본설정으로 왜 해놨는지 모르겠지만, 새로 생긴 기능을 보여줄라고 한 것이 아닌가 ㅎㅎ 어쨌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최근 실행 파일, 폴더를 안보이게 했습니다. 이제 안심하시고 마음껏 즐기시죠(?)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