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은메달!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 풀영상 + 인터뷰

평창 동계올림픽 2018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전에서 대한민국의 김보름 선수가 감동의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김보름 선수는 얼마전 큰 논란이 있었는데요, 상황을 극복하며 만들어낸 은메달이기에 더욱더 값진 은메달이 아닐까 싶네요.

 

매스스타트같은 경우 이번 대회부터 시작된 종목이라고 하는데요, 아쉽게 초대 챔피언! 금메달은 따지 못했지만 은메달 정말 대단한 성과입니다. 김보름 선수는 1993년생으로, 만25세의 나이입니다. 이번에 큰 업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ㅎㅎ 자 그럼 매스스타트 룰을 한번 알아볼까요?

 

매스스타트 경기방식

2018년 평창 대회에서 처음 채택된 개인 종목! 분리된 레인이 없어지고 웜업 레인까지 포함, 경기장 전체를 트랙으로 활용하는 경기. 16바퀴(6400m)를 돌게되고, 4, 8, 12바퀴를 돌 때 1~3위에게 각각 5, 3, 1점을 주며, 마지막 바퀴는 60, 40, 20점을 부여하여 최종 점수가 많은 선수 순으로 순위를 정함. 쇼트트랙과 유사해서 쇼트트랙 선수들의 이 종목으로의 전향도 예상.

 

 

자 다음엔 아래 사진을 보시죠. 은메달을 따고 코치진과 감격의 포옹을 하는 모습입니다. 마음고생이 심해서 더욱더 감정이 벅차오를것 같은데요. 논란도 있었고, 마음이 편치 않았겠죠. 경기후의 인터뷰 영상에서도 울먹이면서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는 모습이 참 짠~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성숙하고 멋진 대한민국대표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스케이팅 대표 선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김보름 은메달!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전 풀영상!

 

 

매스스타트 은메달! 김보름 선수의 인터뷰 영상!

 

 

[영상출처 : 카카오TV 평창올림픽공식채널(MBC), 사진출처 : 해당 영상 캡쳐]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