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과 설정 방법!

웹디자인/팁노하우|2018.02.01 16:29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면 애드센스같은 광고에 관심들이 많으실텐데요, 일단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해서 광고를 올릴 수 있는 자격을 얻어야 하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자격을 얻어서 이제 광고를 여기저기 달고 하다보면 왠지 뿌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ㅎㅎ

 

일반적으로 300x250, 728x90 등의 배너형 광고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다보면 조금 낯선 광고들이 보이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은 형식의 광고입니다. 이것이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라는 것인데요, 애드센스 자격을 얻고나서 코드 생성을 할라하면, 이녀석을 만드는 메뉴가 도대체 어디있는건지, 알 수 없어서 혼란을 겪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녀석을 만드는 메뉴는 애드센스자격얻고나서의 초기에는 없습니다. 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로봇의 자동심사로 인해서, 어느 순간 자동으로 만들 수가 있는 광고입니다. 즉, 또 하나의 심사를 받아야 한다는 말 ㅎㅎ 일단 이 자격에 대해서 말들이 좀 많은데요, 카더라도 많도요. 제 경우를 토대로 말씀드리자면, 블로그의 글수가 60이 넘어가면서 생성이 됐다는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제 다른 블로그도 글수 60개 정도였고요, 그렇다면 정말 글수, 포스팅수가 60개 전후가 기준? 솔직히 알 수 없고요, 이것도 카더라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연치콘 두 블로그가 60개를 넘어가면서 일치하는콘텐츠광고가 가능해졌네요.

 

 

 

자 어찌됐든간에, 일치하는콘텐츠광고가 가능해졌는지 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느 순간 심사에 통과되서 자격을 얻어 이 광고가 가능해졌다면, 내가 심사를 통과했는지 알아야 하는데, 아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 설정-내 사이트로 가셔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버튼을 눌러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신 후, 그 이후에 자격을 얻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일치하는콘텐츠광고코드를 생성할 때, 사이트마다 코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자격을 얻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설정-내 사이트-일치하는 콘텐츠로 가셔서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 주소가 떠있을겁니다. 자격을 얻은 사이트가 된겁니다.

 

 

 

또 한가지 확인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곳에서, 새 광고 단위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원래 세가지 광고 유형이 떴었는데, 한가지가 더 늘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바로 자격을 얻은 사이트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볼까요?

 

 

 

위 사진 과정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이 뜨는데요, 우선 본인의 사이트를 선택, 그리고 광고단위이름을 적으시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코드가 생성이 되었으며, 코드를 복사하고 완료를 누르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광고코드를 삽입하면 되겠죠 ㅎㅎ 이 광고코드도 일반적인 광고코드와 똑같이, 처음에 신규로 생성이 되니 활성화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바로 광고가 보이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 처음에 빈공간으로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류가 아니니깐 조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