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단위 설정 신규와 활성 개념 정리

웹디자인/팁노하우|2018.01.19 14:21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를 생성하기 위해, 광고 단위 페이지로 들어가 새 광고 단위를 생성했는데, 상태 표시에 신규라고 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만들면 무조건 신규입니다. 만들자마자 활성이라고 되지 않습니다. 어떤분들은 죽어도 활성으로 안바뀐다. 그래서 광고가 표시가 안된다.. 라고 하시는분들이 꽤 있습니다. 원인은?

 

일단 광고 코드를 생성하고 활성이 될라하면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난 상태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1차,2차 승인에 관한 말들이 많은데요 ㅎㅎ 애드센스 승인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어서 경우에 따라 1차를 건너띄고 2차로 바로 가는 경우라든가.. 이런 차이가 있긴 있는데요, 다 접어두고 결과적으로 최종 승인이 난 상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 가 된 후에 활성화 된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시면, 승인이 난 메일인데요. "웹사이트가 승인되어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런 승인 메일이 떨어져야 광고코드를 신규에서 활성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최종승인이 난 상태이고, 아래 사진처럼 광고 단위 페이지에서 광고코드를 생성했는데도, 신규에서 활성으로 바뀌지 않는 상태입니다. 많은분들이 광고코드만 생성해놓고 그냥 가만히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광고 단위 페이지만 계속 보고 있는 것이죠 ㅎㅎ 언제 바뀌나 하면서요.

 

 

절대 코드만 생성해놨다고 자동으로 활성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생성된 광고코드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적용을 시켜놓아야 활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활성화로 바뀌기까지의 시간은 약간 랜덤입니다. 빠르면 거의 올리자마자, 아니면 1시간 정도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활성화 된 코드가 많아진다면, 홈피에 적용안한 신규코드들도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 하시는분들도 있는데, 테스트결과 홈피에 광고코드를 삽입하지 않으면 절대로 활성화로 바뀌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활성화 된 코드는 모두 홈피에 코드를 적용한 경우입니다. 신규로 된 코드는 아직 홈피에 삽입을 안 한 코드입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야, 광고가 활성화가 된다는 것! 이점만 숙지하시면 시행착오를 방지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1)
  1. BlogIcon 요트디자이너 2018.07.16 0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승인도 났고 코드도 넣었는데 몇일동안 안되는건 왜그런건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