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디션으로 티스토리 메인화면 꾸미는 방법 (M1basic 스킨과 최적화)

티스토리는 정확히 구분하자면 사이트가 아니라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첫 메인페이지같은 경우 우리가 흔히 보던 글내용이 바로 보이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지요. 그러니깐 가장 최근에 쓴 글이 메인페이지에, 즉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게 됩니다. 이것이 좋은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메인페이지를 좀 꾸미고 싶은 분들이 많은데요. 방법은? 역시 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에서 자체 지원하는 티에디션을 이용해서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자 그럼 티에디션으로 엠원스토리에서 현재 적용하고 있는 메인페이지와 똑같이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블로그관리홈으로 가셔서 아래 사진처럼 순서대로 설정을 합니다.  설정을 누르고, 사용합니다로 설정, 그리고 표시하지않습니다로 하시고 일단 저장을 합니다. 그러면 5번으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이 활성화가 되서 누를수가 있습니다. 티에디션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2. 설정화면으로 넘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뜨게 되는데 빨간줄 표시부분의 X표를 눌러서 제거를 합니다. 지금 현재는 두개의 레이어가 존재하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레이어를 한개로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레이어 한개로 작업을 하겠습니다.

 

 

 

3. 아래 사진처럼, 한개의 레이어만 달랑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빨간네모표시 안쪽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클릭하는 부분이 있는데, 잘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게 된겁니다. 

 

 

 

4.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좌측의 설정박스가 하나 생기는데, 목록형 탭을 선택하시고, 하단의 우측 화살표를 눌러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서, 3번같은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5. 그다음은 아래 사진처럼 +버튼을 눌러서 5줄 정도로 만들어줍니다. 4번 정도 눌러야겠죠 ㅎㅎ

 

 

 

6. 그다음엔 아래 사진처럼 디자인탭을 선택하고, 빨간줄표시부분처럼 똑같이 모두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글요약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우측에, 하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7. 이제는 글요약부분을 설정하는겁니다. 역시 아래사진처럼 똑같이 설정을 합니다. 다했으면 위쪽에 HTML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여기서 첨부파일의 소스를 복사해서, 아래 사진처럼 기존의 소스위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나서 적용을 누릅니다. 끝난것이 아닙니다^^

 

티에디션 삽입 소스.txt

 

 

 

9. 아래 사진처럼 적용하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더 뜨는데 여기서 또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엠원스토리 블로그와 똑같이 되셨을겁니다. ㅎㅎ

 

 

댓글(2)
  1. 홍씨냠냠 2018.01.11 0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저도 잘 따라하고 있어요!
    참, 사이드바에 최근글 하고 최근댓글 하고 떼어서 따로 보는 방법 있을까요?
    한눈에 쏵 보였으면 좋겠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