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초간단 방법!

이미지를 첨부했을 때, 그 글의 배경색이 흰색이 아닌 경우, 이미지와 배경과의 조화가 안되는 모습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이미지를 자르고 편집하고 최종적으로 저장할 때, 백그라운드 설정을 White로 많이 하셔서 그렇습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포토샵에서 File-New를 클릭하세요.

 

 

 

2.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설정부분의 Transparent로 설정을 합니다.

 

 

 

3.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본인의 텍스트를 넣거나 이미지를 넣습니다. 저는 텍스트라는 문자와 원모양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4. 그리고 저장을 하실 때, PNG로 저장을 합니다. 스크롤을 열어서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ㅎㅎ

 

 

 

5. 그리고나서 글에 직접 이미지를 넣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지금은 글의 배경색이 흰색으로 되있거나, 배경색이 없는 기본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저렇게 이미지의 배경부분이 흰색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6. 만약에 글의 배경색을 회색으로 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텍스트와 원 주변의 색도 회색으로 변했습니다.  원래 이런거 아니냐고요? ㅎㅎ 만약에 배경을 투명하게 하지 않았다면..

 

 

 

7.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이해되셨나요? ㅎㅎ 이런식으로 처리해서 이모티콘도 넣는 등 하는것이고,  아래 사진의 제 블로그 워터마크(사자+엠원스토리 글자)도 넣는 것이죠. 아주 간단하죠?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