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이단옆차기 동영상!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메이저 리그 1999]

스포츠/해외야구|2018.05.12 14:35

메이저 리그 경기를 보다보면 가끔씩 생각나는 영상이 있습니다. 특히, 벤치클리어링이 나올때면 항상 떠오르게 되는데요. 바로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 리그 시절, 킥영상인데요 ㅋㅋ 때는 1999년도, 엔젤스와의 경기에서 박찬호 선수는 선발로 등판했는데요.. 1루에 주자가 있어서 번트를 대고 아웃되는 상황인데, 태그를 하던 상대 투수와의 뭔가 마찰이 있었던 것이죠.

 

박찬호 선수가 먼저 팔로 얼굴을 후려쳤고요 ㅋㅋ 빡친 상대 선수가 달려드는찰나에, 약간 백스탭을 타면서 이단옆차기를!! 이후에 박찬호 선수가 넘어지면서 상대 선수에게 약간의 파운딩을 당했는데요, 손으로 얼굴을 가려서 큰 타격은 없었을겁니다. 이후에는 말리는 선수들에 의해서 상황은 종료되었는데요, 물론 바로 박찬호 선수는 퇴장을 당했고 징계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사건을 많이들 기억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왜 이런 일이 일어났었을까요?

 

박찬호 선수가 인터뷰를 했었는데요, 상대 선수가 태그되는 상황에서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요즘 많이 좋아지긴 했다지만 여전히 인종차별은 존재하고, 큰 문제가 되곤 하는데요. 당시 1999년도이니깐, 우리나라의 입지도 좋지 않았고, 기본적으로 아시아인들에 대해 인종차별이 심했을 때라.. 저런 사건이 여기저기서 많이 발생했을 것 같네요.

 

 

물론 박찬호 선수도 참았어야 했지만, 솔직히 인종차별자에대한 응징을 제대로 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 영상 댓글에도 박찬호 선수에게 잘했다고 하는 응원의 댓글이 많이 달렸고, 인종차별자를 비난하는 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메이저 리그 보고서에는 이 사건에 대해서, 인종차별적 발언은 누락되어 기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냥 박찬호 선수가 빡쳐서 주먹날린걸로 -_-.. 징계도 박찬호 선수만.. 이 사건의 영상이 메이저리그 공식 유튜브에 등록이 되어 있었더라고요 ㅎㅎ 자세히 한번 감상해보세요. 메이저 리그에서 킥을 날린 일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이저 리그 벤치클리어링 베스트에 꼭 이 박찬호 선수의 킥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ㅋㅋ

 

박찬호 발차기 동영상! 상대 투수와 주먹다짐 - 메이저 리그 1999

 

 

[영상출처 : MLB 공식 유튜브채널, 사진출처 : 해당 영상 캡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