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게 앤 아스카 (Chage & Aska) - DO YA DO,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일본 음악!

음악/J-POP스토리|2018.04.02 23:31

저는 일본음악 매니아는 아닙니다. 일본과의 관계도 있고, 사실 무작정 거부하고 싶은 맘도 있긴 있지요. 하지만 엄연히 이것은 정치가 아닌, 그냥 음악.. 문화일뿐이니 사실 그냥 반감을 가지는 것도 잘못 된 발상이지 않을까.. 반대로 우리나라 음악이나 제품을 무작정 싫어한다고 생각을 한다면? 잘못된 생각이겠죠 ㅎㅎ 물론, 일본은 우리나라를 시셈해서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많긴 많죠 ㅋㅋ 철이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잡소리는 집어치우고 제가 소개해드릴 음악은 차게 앤 아스카라는 오래전 데뷔한 듀엣 가수입니다. 데뷔는 1979년에 데뷔를 했네요 ㅎㅎ 하지만 음악을 들었을 때, 전혀 오래 된 음악이라고 생각이 안들더군요. 마치, 서태지와 아이들 음악을 들었을 때 옛날 음악같지 않은 느낌하고 같다고나 할까? 정말 시대를 뛰어넘는 음악을 만들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차게 앤 아스카 음악은 정말 좋은 음악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베스트를 꼽는것도 참 힘이 들 정도입니다. 베스트편은 나중에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요. 우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 바로 Do Ya Do라는 음악입니다. 이곡은 첫 도입부분의 연주부분이 참 좋은데요. 멜로디 자체가 뭔가 서정적이고, 구슬프기도 하고, 몽환적이기도 하고요. 상당히 복합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음악입니다. 뮤비는 아래 사진처럼 해외에서 촬영한 것 같은데요. 전반적으로 영상에 갈색백그라운드 효과를 넣었는지, 상당히 갈색스럽고요(?) 오래 된 느낌이 나긴 합니다. 이 두야두는 1992년도 앨범에 수록된 것 같은데요. 당시 기술을 생각해보면, 일부러 저렇게 영상을 연출한 것 같네요 ㅎㅎ

 

 

뮤비는 음악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래 사진처럼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찍었는데, 화면 구도라든가, 앵글이 참 멋드러지네요. 아주 감각적인 감독님이 연출했나봅니다 ㅎㅎ 멤버 한분은 우리나라 박상민씨하고 닮은꼴인데, 실제로 박상민씨가 차에 앤 아스카의 Love Song (러브송)을 리메이크해서 부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의 OST에 수록곡이기도 했지요 ㅎㅎ 그 곡도 참 좋습니다. 자 그럼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 곡! 한번 감상해보시죠!

 

 

[MV] CHAGE and ASKA - DO YA DO

 

 

[영상출처 : 차게 앤 아스카 공식유튜브채널, CHAGE and ASKA Official Channe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