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 디그리스 (98 Degrees) 베스트!

음악/POP스토리|2018.03.11 21:16

1998년도에 데뷔한 98 디그리스라는 4인조 그룹입니다. 알앤비 위주의 잔잔한 발라드가 일품이고요, 이 그룹의 음악은 정말 싫은 음악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 좋습니다. 정말 베스트를 꼽는 것이 사실 무의하고요 ㅎㅎ 모든 곡이 베스트! 진짜진짜 추천하는 음악입니다.

 

이 그룹의 특징은, 4인조 남성인데 멤버들 대부분이 목소리에 비해(?) 상당히 건장하다는 것입니다. ㅋㅋ 몸들이 무슨 격투기 하는 사람들같은 느낌.. 특히 메인보컬인 닉 라세이 (Nick Lachey)가 그 느낌이 강한데요. 몸짓도 크고, 쌔보이는데요. 목소리는 아주 감미롭죠 ㅋㅋ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자 이제 한곡한곡 살펴볼까요?

 

98 Degrees - I Do (Cherish You)

98 디그리스 곡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는 아이 두라는 곡입니다. 이 아이 두라는 제목의 음악은 상당히 많은데, 우리나라에서도 이 제목과 동일한 곡들이 꽤 있죠. 이 뮤비에 나오는 여자주인공의 몸매가 상당히 좋네요 ㅋㅋ 노래도 좋지만 또 하나의 감상포인트입니다.

 

 

 

98 Degrees - Because Of You

두번째 곡은 비코즈 오브 유입니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아주 잔잔한 음악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곡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굉장히 건장한 청년들이 꽃밭에서 뭐하는짓인지 ㅋㅋ

 

 

 

98 Degrees - My Everything

세번째는 마이 에브리띵입니다. 이 음악 역시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당시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뮤비도 아주 인상적입니다. 사막에서 주 배경인데요. 교차편집같은 기술이 돋보입니다. 차도 아주 멋지네요. 볼거리가 많습니다. 강추!

 

 

 

98 Degrees - Invisible Man

네번째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입니다. 인비지블 맨인데요. 제가 98 디그리스를 처음 접하게 된 곡이 바로 이곡입니다. 98 디그리스의 컨셉을 잘 살린 음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가장 디그리스답다고 해야 하나? ㅎㅎ 뮤비가 버전이 두개 정도인데, 이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초강추!!

 

 

 

98 Degrees - Still

마지막 다섯번째 곡은 스틸이라는 음악입니다. 역시 잔잔하면서도 화음이 아주 뛰어난 곡입니다. 참 노래를 잘 부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뮤비는 공연을 그대로 따왔는데요, 배경도 아주 좋고 멤버들의 가죽 의상도 아주 탐납니다 ㅋㅋ 저 때는 약간 크게 입는 것이 멥시가 있었다고 하는데,  놀랍게도 요즘 우리라나 패션계에서도 그런 흐름이 좀 있죠. 역시 유행은 돌고 도는 것일까요? ㅎㅎ 역시 초강추곡입니다.

 

 

이곡들 이외에도, Was It Something I Didn't Say 곡하고, The Hardest Thing 곡도 적극 추천합니다.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98 디그리스의 베스트곡을 알아보았습니다. 공감하신다면 공감버튼을 뿅뿅~ 눌러주세요^^

 

[영상출처 : 유튜브공식채널 98DegreesVEVO]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