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걷고 싶은 음악, 넬 - 기억을 걷는 시간 (몽환적인 음악)

음악/K-POP스토리|2018.02.27 17:41

명곡 중에 명곡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그 음악! 바로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이라는 음악입니다. 일단 제목 자체가 상당히 시적이고 멋있는데요. 오디오로만 들었을때도 정말 좋고, 중독성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뮤직비디오를 보면 더욱더 이 음악이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뮤비의 힘인가요? 뮤비를 보고, 나중에 음악을 들었을 때 뮤비의 장면들이 머리속을 스쳐 지나가서 훨씬 음악에 심취하기가 좋았습니다. 역시 보이는 음악이 대세일까요? ㅎㅎ 이곡은 2008년도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서, 처음 등장할때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제 2의 서태지라는 말도 들을 정도였으니깐 굉장히 기대를 많이 했던 그룹이었죠. 아~ 넬은 그룹이고요, 밴드로서 음악을 다 손수 연주합니다. 자 이제 뮤비를 한번 살펴볼까요?

 

일단 처음에는 광활한 대지같은.. 사막같은 곳에서 차를 타고 이동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데요, 차도 오래된 차같은데, 뮤비의 느낌을 잘 살렸고 약간~ 바닐라스카이같은 하늘도 한몫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주변 풍경을 살리는 뮤비를 좋아하는데요, 뭔가 공간감각적이고, 미묘한 감정을 끌어내지 않나 싶습니다.

 

 

아래 사진의 장면은 다소 생뚱맞을수도 있지만, 뭔가 미지의 세계로 끌려가는 듯한, 알수 없는 뭔가에 나도 모르게 그만~ 뭐 이런 느낌을 자아내는 장면이었습니다. 뭔가 삶의 권태기가 온.. 직장인의 쓸쓸한 모습인 것도 같고요 ㅋㅋ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장면들.. 주옥같은 샷들이 많습니다.

 

 

아래 사진은 곡의 후반부의 모습입니다. 그렇게 쓸쓸했던 여정들을 뒤로하고, 친구들이 모두 모여서 울분을 토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우리 언제 우울했었니?" 하는 것 같고요 ㅋㅋ 일단 저예산으로 아주 느낌좋은 뮤비를 잘 만들어낸 것 같고요. 곡의 느낌을 충분히 살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의 인생곡 중에 하나인,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곡도 아주 몽환적이고 좋지요^^ 몽환적인 음악을 좋아하시는분들에도 추천!!

 

 

Nell - 기억을 걷는 시간

 

 

[영상출처 : 넬 공식유튜브채널(nellhome, 사진출처 : 해당 영상 캡쳐]

댓글(0)